연극배우 겸 영화배우 노진원이 예쁘게 사랑하겠다며 ‘딸뻘 여자친구 공개’로 웃음을 줬습니다.
술자리에서 지인이 만들어준 AI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재미 삼아 올린 것이 당혹스러운 상황을 만들어버렸습니다.
미혼인 배우 노진원은 “제게도 이런 날이 오네요… 예쁘게 사랑하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식당에서 젊은 여성과 나란히 앉아 있는 모습이 겉으로 보기에도 나이 차가 크게 느껴지는 투샷이 공개되면서 ‘열애 공개’로 받아들인 폭발적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1991년 영화 사랑은 지금부터 시작이야로 데뷔했으며, 주유소 습격 사건, 미녀는 괴로워, 소년들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연극 무대에서도 꾸준히 활동 중 연극배우 겸 영화인 노진원을 소개합니다.

목차
영화 겸 연극배우 노지원 필모그래피 이야기
1970년 4월 21일생으로 중학교 2학년 시절, 당시 정동 세실극장에서 김갑수 배우가 출연한 연극을 처음 관람한 것이 배우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이후 무대에 서겠다는 열정을 바탕으로 동국대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연극을 공부했고, 대학교 2학년 때 운 좋게 데뷔의 기회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데뷔 후 배우로서의 길은 순탄지만은 않았습는데 오랜 무명 시절을 견뎌내야 했고, 생계를 위해 아이들을 가르치거나 택시 운전사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택시 운전을 통해서 세상 공부가 되는 값진 경험으로 연기 내공을 한층 깊게 만들었습니다.
영화와 연극을 오가며 수많은 작품에서 ‘신스틸러’로서의 면모를 발휘했으며, 특히 장기 공연된 연극을 통해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했습니다. 연기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작품은 연극 『라이어』 시리즈 (2007~2009) 입니다.
영국의 극작가 레이 쿠니의 대표적인 코미디로, 한 남자의 거짓말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면서 벌어지는 소동극입니다. 노진원 배우는 배우 박철민과 함께 오랜 기간 주연으로 호흡을 맞추며 이 작품을 롱런 공연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는 관객과의 즉흥적인 호흡을 중시하는 연극 무대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순발력과 코믹 연기로 ‘연극계의 보석’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주연은 아니지만 수많은 영화에 출연했고, 연극계에서도 여러 작품에서 오랜 시간 무대를 지키며 입지를 다졌습니다. 연기 인생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바로 ‘버팀’입니다. “버티는 것도 재능이며, 세상이 나를 알아주기까지의 시간을 어떻게 잘 보낼 것인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후배들을 격려하는 배우입니다.
※ 대학로 최민식 연극인 노진원
배우 노진원 작품활동 A to Z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재학 중이던 1991년, 영화 ‘사랑은 지금부터 시작이야’로 데뷔했습니다. 연극 무대에서는 ‘라이어’ 시리즈와 ‘늘근 도둑 이야기’를 통해 오랜 기간 관객들과 호흡하며 ‘믿고 보는 배우’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2006년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방송국 AD 역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최근작 ‘소년들’에서는 극의 무게를 더하는 조연으로 확실한 존재감을 입증했습니다.
※ 드라마 출연작: ‘먹는 존재'(2015).
※ 영화출연작 : ‘사랑은 지금부터 시작이야'(1991), ‘주유소 습격 사건'(1999), ‘씨어터'(2000), ‘섬'(2000), ‘중독'(2002), ‘하늘정원'(2003),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2003), ‘오! 브라더스'(2003), ‘슈퍼스타 감사용'(2004), ‘까불지마'(2004), ‘댄서의 순정'(2005), ‘미녀는 괴로워'(2006), ‘겨울나비'(2011), ‘밀애'(2014), ‘커피 느와르: 블랙 브라운'(2017), ‘블랙머니'(2019), ‘좀비크러쉬: 헤이리'(2021), ‘별 볼일 없는 인생'(2023), ‘소년들'(2023).
※ 연극출연작 : ‘라이어'(2007), ‘라이어 2′(2008), ‘라이어 3′(2009), ‘뚜껑 없는 열차’, ‘죽은 시인의 사회’, ‘늘근 도둑 이야기’, ‘망원동 브라더스’, ‘미스 프랑스’, ‘올모스트 메인’, ‘타임 플라이즈’, ‘갈매기’, ‘밑바닥에서’, ‘한씨 연대기’, ‘웨딩 스캔들’.
※ 노진원 연극 늘근 도둑 이야기
노진원 수상 및 주요 이력
- 1991년: 영화 ‘사랑은 지금부터 시작이야’로 배우 데뷔
배우 노진원 결혼 & 가족
2026년 2월, 딸뻘 여성과의 다정한 사진이 공개되며 ‘55세’의 나이에 늦깎이 열애로 주목받는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어제 술자리에서 지인이 만들어준 AI 사진을 재미삼아 올린 것이라며 열애설로 번지면서 ‘AI 사진 해프닝’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버티는 것을 재능으로 필모그래피를 다지고 있는 노진원 배우입니다.
“버티는 것도 재능이며, 세상이 나를 알아주기까지의 시간을 어떻게 잘 보낼 것인지가 가장 중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