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폭력을 용서할 수 없는 두 여자의 완벽한 반격을 그린 오쿠다 히데오 범죄 스릴러소설 『나오미와 가나코』!
유머러스하고 유쾌한 소설을 선보였던 오쿠다 히데오가 웃음기를 걷어내고 진지하게 접근한 사회소설로 후지TV에서 히로스에 료코 주연의 나오미와 가나코 드라마로도 방영되었는데요.
남편의 폭력에 대항해 범죄로 해결하는 두 여성을 통해 원조 테토녀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페이소스를 느끼게 하는 소설입니다.
영화 ‘델마와 루이스’에서는 죽음을 선택으로 끝이 나는 새드 엔딩이었다면 해피엔딩으로 바꿔놓은 것이 매력인데요.
시작부터 끝까지 결말을 예상할 수 없는 두 사람의 활약입니다.
이번에 넷플릭스 당신이 죽였다 드라마로 리메이크 되면서 전소니, 이유미 두 사람이 나오미와 가나코 역을 맡았습니다.
당신이 죽였다 원작 나오미와 가나코 결말 & 줄거리를 소개합니다.

목차
나오미와 가나코 줄거리
오다 나오미와 핫토리 가나코는 열여덟 무렵부터 희로애락을 함께한 절친입니다. 당차고 딱 부러진 나오미와 부드럽고 신중한 가나코는 다른 듯 하면서 서로 보완해주는 사이인데요. 가나코는 대학졸업 후 대형 가전업에서 일하다 작년 가을 은행원과 결혼하고 전업주부가 됩니다.
오다 나오미는 아오이백화점 외상부(외판부)에서 나름 열심히 일하는 워킹걸인데요. 나오미는 대학에서 서양미술사를 전공하고 큐레이터(큐레이터·전시기획자) 자격증을 취득하고 본점(메인스토어) 행사부에서 미술전시회에 관여하는 것이 꿈이지만, 현실은 달랐습니다. 외상부에서는 매년 수백만 엔을 지출하는 고객과의 거래를 담당해야 했고, 나오미는 그런 일에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매일 우울한 기분으로 일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나오미는 대학시절 친구이자 유일한 절친인 핫토리 카나코의 아파트를 찾아갑니다. 가나코는 대학 졸업 후 대형 전자회사에 취직했고, 엘리트 은행원인 핫토리 타츠로와 결혼했는데요. 겉보기에는 카나코가 전업주부로써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는 듯하지만 오랜만에 만난 가나코의 볼이 빨갛게 부어 있는 것을 보고 놀라고 맙니다.
나오미가 걱정하여 이유를 묻자, 카나코는 남편 타츠로에게 일상적으로 폭력을 당하고 있다고 충격적인 고백을 합니다. 나오미는 어린 시절, 어머니가 아버지에게 폭력을 당했던 아픈 기억이 떠올라 어떻게든 가나코를 돕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혼이나 도피만으로는 타츠로의 보복이 두려웠던 나오미와 카나코는 서로 상의한 끝에 타츠로를 살해할 계획을 세우기로 결심합니다. 이렇게 두 사람은 농담인지 진심인지 알 수 없는 남편 살해 계획을 세우기 시작하는데…
나오미는 업무의 일환으로 도쿄의 호텔에서 열린 비즈니스 미팅에 참석하게 됩니다. 그 자리에서 아오이백화점 전시품인 고급 손목시계가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범인은 중국인을 상대로 식료품점과 노래방을 운영하고 있는 여성 사장 리주메이(이주미)입니다. 주메이는 훔친 시계를 팔려고 했지만, 아오이백화점에 있어 중요한 고객이었기 때문에 나오미는 경찰에 신고하지 않고 조용히 처리하려고 합니다.
나오미는 시계를 돌려받는 조건과 추가로 다른 시계를 구입한다는 조건으로 주메이와 화해합니다. 주메이는 시계를 훔친 것에 전혀 반성하지 않았지만, 그러한 활력 넘치는 모습에 오히려 나오미는 점점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두 사람은 자주 식사를 함께 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나오미는 카나코와 타츠로 문제에 대해 주메이에게 상담하는데요. 주메이는 중국인 특유의 분명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었고, 자신감 넘치는 그녀의 말에 이상한 용기를 얻게 됩니다. 이 만남을 계기로 나오미와 카나코의 남편 살해 계획은 현실로 하나씩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주메이 밑에서 일하는 중국인 밀입국자 린류키(임룡휘)와도 만나게 되는데요. 린은 타츠로와 매우 닮아 있었기 때문에 나오미와 카나코는 그를 이용해 남편 살해 계획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더불어 나오미는 치매를 앓고 있는 자산가 고객 사이토 부인의 계좌 관리를 맡게 되면서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두 사람은 먼저, 타츠로가 사이토 부인 계좌에서 1,000만 엔을 횡령한 것처럼 꾸미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린류키에게 타츠로의 여권을 맡기고 중국으로 도피시켜서 타츠로가 실종된 것처럼 위장하는 완전범죄를 계획합니다.
드디어 두 사람은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날을 맞이했습니다. 술에 취해 귀가한 타츠로가 잠든 사이, 두 사람은 그의 목을 졸라서 살해합니다. 이어서 스포츠 용품점에서 산 원정 가방에 타츠로의 시신을 넣어, 다음 날 새벽 인적이 드물 때 자동차로 산 정상까지 운반하여 시신을 매장하는데 성공합니다.
이후 나오미와 카나코는 린류키에게 보수로 200만 엔을 건네주고, 다시는 일본으로 돌아오지 않을 것을 약속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린은 타츠로의 신분으로 중국에 도피하면서 두 사람은 이것으로 완전범죄에 성공했다며 안심했습니다.
그러나 계획에는 예기치 못한 허점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타츠로의 동료가 엘리트 은행원이 횡령할 금액치고는 너무 적다는 점을 지적하며 의문을 품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타츠로의 여동생 핫토리 요코가 타츠로의 실종에 의문을 갖고 탐정사무소를 동원해 집요하게 그의 행적을 추적하기 시작했습니다. 방범 카메라 영상과 카나코의 행동이 수상하다고 느낀 요코는 두 사람이 타츠로를 살해한 것 아닌가 의심하기 시작하는데…
여기서 반전이 발생하는데 카나코는 임신한 것을 알게 되고 아이를 낳아야겠다고 결심합니다. 하지만 요코는 나오미와 카나코가 타츠로를 살해했다고 확신하며 카나코에게 스스로 (자살을) 선택할 것을 종용합니다. 카나코는 이를 거부하고 끝까지 잡아떼지만, 다음날 경찰로부터 임의 동행 요청을 받아, 혹독한 조사를 받게 되는데…
나오미와 가나코 결말
상황이 급박해지자 나오미는 주메이에변호사를 보내달라고 도움을 청합니다. 변호사는 임의동행에 구속력이 없다는 점을 지적하며, 다음 날 출두한다는 조건으로 카나코를 석방시킵니다. 경찰에서 풀려난 뒤, 나오미는 가나코에게 해외로 도망가자고 얘기합니다. 만일 체포영장이 나오면 출국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경찰 수사가 진행되기 전 오늘이 마지막 기회인데~
다음날 아침, 나오미와 카나코는 주메이의 도움을 받아 상하이로 탈출하기로 결심합니다. 짐을 꾸려 서둘러 공항으로 향하지만, 뜻밖에도 요코와 탐정사무소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이때부터 두 사람은 집요하게 추적당하며 카체이스와 함께 도주극이 벌어집니다.
끈질긴 추격을 따돌리고 나오미와 카나코는 가까스로 하네다 공항에 도착하여 극도의 긴장감 속에서 출국심사를 통과하는데 성공하는데요. 두 사람은 무사히 상하이행 비행기에 탑승하며, 출발 전 서로를 세게 껴안고 도피의 성공을 기뻐하면서 끝이 납니다.
나오미와 가나코 리뷰 및 후기
워맨스를 그린 오쿠다 히데오 소설 나오미와 가나코인데요.
친구 때문에 살인까지 저지른다는 설정이 좀 과해보일수도 있지만 사회적 통념을 스스로 벗어나기 위한 소설적 장치입니다.
항상 수동적으로만 살던 가나코가 나오미의 도움으로 스스로 결정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소설의 하이라이트는 요코의 의심이 시작되면서 허점이 드러나면서 시작되는데요.
걸릴 듯 말듯 위태로운 상황이 매력 포인트로 넷플릭스 당신이 죽였다 에서는 어떻게 그려졌을지 궁금하네요.
넷플릭스 당신이 죽였다 정보
- 영어: As You Stood By / 일본어: あなたが殺した / 중국어: 你旁觀的罪
- 장르: 드라마,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휴먼
- 공개일: 2025년 9월 18일
- 몇부작 : 8부작
- 시청 등급: 18세 이상 (청소년 관람불가)
- 제작사: 스튜디오S, 고스트스튜디오, 영화사 미지
- 연출: 이정림 / 극본: 김효정
- 원작: 오쿠다 히데오의 일본 소설 《나오미와 가나코》
- 촬영 기간: 2024년 9월 ~ 2025년 2월
- 독점 스트리밍: NETFLIX
- 출연진 : 전소니, 이유미, 장승조, 이무생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