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 이후 대한민국에 수많은 김연아 키즈들이 등장했는데요.
피겨 스케이팅 코치로 국제대회 입상선수까지 키워낸 피겨 김아영 코치 입니다.
대구를 기반으로 한 피겨스케이팅 지도자로 대구 지역 빙상계에서 오랜 기간 역할을 수행했는데요.
한국 남자 피겨스케이팅 선수 중 주니어세계선수권대회에서 2년 연속 메달을 획득한 국가대표 서민규 선수를 배출한 코치로 알려져 있죠.
2023년에는 대구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한 피겨 지도자 입니다.
피겨 유망주들에 대해서 지도 스타일은 엄격한 것으로 유명한 피겨코치입니다.

목차
피겨 김아영 코치
김아영 코치는 2025년 38세로 김연아 선수보다 3살 위인데요.
현역 피겨선수로 있을때만 해도 피겨는 한국에서는 불모지였던 시절에 잠시 활동했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 대한민국에서 김연아 열풍이 불면서 피겨 인기가 급격히 올라가면서 이후 피겨 코치로 활동하게 되는데요.
서민규 선수 어머니인 김은주 코치와 함께 대구 지역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피겨 서민규 코치 김아영
피겨 서민규(17) 선수는 6살 무렵부터 엘리트 선수를 목표로 준비하게 되는데 엄마가 맡긴 것이 친분이 있던 김아영 코치입니다.
이후 서민규 선수를 지도해서 남자 피겨 선수 최초로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때문에 대구지역 내에서는 주목받는 피겨코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김아영 코치가 화제가 되면서 인터뷰 요청에 거부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팀 A+를 운영중이며 2024년 인스타그램에 주니어세계선수권 금메달 관련 사진을 게시하기도 했습니다.
대구빙상경기연맹 소속으로서 지역 피겨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피겨 코치입니다.
김아영 코치와 팀 A+ 선수들의 얼굴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인스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김연아 피겨 열풍으로 인한 대한민국 피겨의 현실을 보여주는 이야기 아닌가 생각됩니다.
피겨 김아영 코치 프로필
- 나이 38세
- 소속 팀 A+ (대구빙상연맹)
- 국적 대한민국
- 가족 남편 등

